워드프레스 접속주소 변경하는 요령

워드프레스 접속주소 변경하는 요령

웹루트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게되면 일반적으로 /wordpress 또는 /wp 와 같은 폴더를 생성하고 그곳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게 됩니다.

호스팅회사에서는 대부분 자동 설치를 지원하고 임의의 폴더를 생성하고 같은 방법으로 설치하게 되는데 신경이 쓰이는점 하나가 접속주소에 항상 /wordpress/ 또는 /wp처럼 설치폴더명이 따라다닌다는 점입니다.

http://mydomain.com  주소로 워드프레스 메인을 만들고싶을땐 아래와같은 순서로 작업을 하면 됩니다.  일종의 URL rewrite 설정인데 워프의 관리자 설정에서도 만져줘야할 부분이 있어 순서대로 진행해야 합니다.

어렵진 않으니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.  워드프레스 설치폴더가  /wordpress/ 라고 가정하겠습니다.

1.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.

설정 > 일반설정 에서 워드프레스 주소와 사이트 주소를 아래와 같이 수정을 하고 저장을 합니다.

url설정
url설정

2. 파일 두개를 복사합니다.

/wordpress/ 폴더에 있는 index.php 파일과 .htaccess  두 파일 복사하여 웹인덱스(웹루트) 폴더에 복사를 합니다.

※이동이 아니라 기존파일은 그대로 두고 상위폴더로 복사를 하는 것 입니다.

3. index.php 파일을 수정합니다.

웹루트로 복사된 파일중 index.php 파일을 에디터로 열어

require(‘./wp-blog-header.php’);  → require(‘/wordpress/wp-blog-header.php’)

변경해줍니다.  실제 설치폴더 위치를 추가한것 입니다. ftp 를 이용하신다면 수정된 파일을 다시 업로드해야겠지요?

4.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.

설정 > 고유주소  에서 변경사항 저장을 합니다.

다 되었습니다. http://mydomain.com 을 접속하면 워드프레스가 보이나요?

순서대로 하지않으면 사이트에 오류가 나거나 관리자 접속이 안되니 유의하세요.

0
현재 구독중이신 분들입니다. 구독하기로 함께 하세요